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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제신문/신문

2024.01.02 (화) - "제 2의 도시 이미지 브랜딩하라", 지자체 '부캐 전쟁'

요약
  • What
    -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기존 도시 이미지에 첨단농업, 의료관광, 친환경에너지 등의 신사업을 더해 도시 경쟁력을
    높이는 데 안간힘을 쏟고 있다. 

  • How
    - 산업도시는 관광이나 낭만 도시를 표방하고 관광도시는 첨단산업, 농업도시는 에너지 산업을 육성하는 등 주 캐릭터 외에 '부캐(부캐릭터)' 키우기에 나서는 모습이다.

    - 경북 경주는 역사 문화관광 도시에서 과학 첨단도시로, 전통적 산업도시인 구미시는 낭만 도시로, 농업도시 나주는 첨단 농업과 에너지산업도시, 충남 아산시는 디스플레이 도시에서 의료관광 도시로 변신을 가속화 할 계획인다.

  • Why
    - 지방 소멸 위기를 맞은 지자체들이 기존 도시의 강점에 새로운 산업과 문화자원을 통해 도시의 매력을 높이려는 시도로 분석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