요약
- What
- 중국인이 최근 자국 내 명품 쇼핑 비중을 더 키우고 있다. 유럽 등 해외 명품매장에서 고가 제품을 쓸어 담던
예전 모습과 달라진 모습이다.
- How
- 중국 당국은 남한 면적의 3분의 1에 달하는 하이난성 전체를 세계 최대 면세 쇼핑지로 만들기 위해 남쪽 산야와 북쪽
하이커우에 신규 면세점을 집중 허용해왔다.
- 2020년 하이난의 연간 면세 쇼핑한도를 1인당 3만위안(약580만원)에서 10만위안(약 1930만원)으로 상향 조정한
데 이어 지난달부터 2만위안(약 387만원) 이하 면세품을 구매하면 현장에서 물품을 바로 가져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.
- Why
- 중국 내 명품 소비 비중이 커진 것은 대표적 관광지 하이난의 면세산업을 키우려는 중국 당국의 강력한 정책 의지가
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