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2023.11.14> 칼럼 요약
구조 | 메시지 | 소재 |
사례 | 생존을 위해 기업의 핵심 가치를 변화 시킨 기업들은 성장한다. |
전자기업인 소니의 주력 사업모델을 디지털 콘텐츠 분야로 전환하여 성공한 사례 DVD 대여 업체였던 넷플릭스의 성공사례 |
사례 해석 | 시대적 흐름에 맞게 변화를 해야 한다. | 지속가능한 핵심가치를 찾아야 하는 이유 |
문제 제시 | 위워크의 몰락은 변화하지 않는 데 있다 | 업무 공간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있고 이점을 간파하고 발빠르게 대응해 성공한 스타벅스 사례 |
주장과 근거 | 코로나19를 겪으며 시대적 흐름을 읽지 못했고 기업이 변화를 시도하지 않았다. | 경기 불황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밖에 없는 임대업 사업모델 MZ 세대의 업무 공간의 인식 변화 |